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르노 마스터밴 제원과 귀한 사진 (2019년2월수정)

by ant~ 2019. 10. 26.

르노 마스터 제원과 르노마스터 L의 귀한 사진 (2019년2월수정)

 

르노삼성마스터가 아니고 르노 마스터로 나옵니다.

유럽 생산의 경우 르노라는 상표만 붙습니다.

국내생산은 르노삼성입니다.

르노삼성에서 A/S다 된다고 합니다.

단, 차높이 때문에 인천등 전국3개소에서 지정 AS되며

(2019년 2월정보)

간단히 정비는 버스정비하는곳에서 받을수 있습니다.

차고가 높아서 높은 리프트만 올릴수 있습니다.

밴인데 서서 생활할수 있는장점, 승용차+화물차컨셉

가격도 착한 2900~3100만원이랍니다.

미국과 유럽은 이미 밴 붐입니다.

밴라이프로 유튜브에서는 이미 유명합니다.

밴으로는 아직 국내법이 자작은 불가능합니다.

빨라도 2월말에 법이 통과되면 7월이나 되야 시행령까지

실제적으로 적용된다고 합니다.

르노 마스터의 유럽사양 현지 4천만원대 중반

르노 마스터는 유럽의 베스트 셀링카로 30년간 사랑 받아온 검증된 차입니다.

2300cc 디젤엔진(조용함) ,연비 16.4로 높음 , 적재용량 1.5톤 ,

견인능력 3.5톤, 엔진 2.3L 트윈터보 디젤 출력 170HP(마력)

토크 38.7kg.m , 눈길에 덜미끄러지는 전륜구동 차뒷부분 공간 활용 좋음.

파워트레인의 경우 국내 판매모델에는 2.3L 트윈터보 디젤 엔진이 탑재되어

최고출력 145마력 34.7토크의 성능을 발휘하는데 낮은 배기량이지만

트윈터보 덕분에 높은 출력을 내주어 스타렉스보다 조금더 여유로운 주행이 가능.

* 중요사항 6단 수동임 (자동없음) 그러나 시동 잘안꺼진다고함.

마스터S와 마스터L 은 각각

전장 5,048mm / 5,548mm

전고 ,1700mm / 1,894mm

적재중량 1,300kg /1,350kg

* 차앞이 엔진등이 있는 캐빈룸이 있어 충돌 안정성 높음.

포터나 봉고 시티밴은 앞이 직각으로 내려옴

(포터는 엔진이 의자 하부있음,

전면에는 아무것도 없어서 충돌시 바로 밀려들어와 무릎부상 위험큼)

("많은분들이 시티밴확장형 캠핑카구입을

망설였던 이유가 바로 이것입니다.")

트레일러 스윙 어시스트 구동축을 능동적 제어해줌

익스텐디드 그립 컨트롤등 상용차 전용 안전사양까지

포함되있어 국내차량보다 높은 안정성

몇십년동안 검증된 내구성,

견인능력탁월 무려 3.5톤에 달하는 견인능력 3톤의 운송능력있음.

차뒤 베이가 낮게 내려와있어 뒷차 충돌시에도

차가 밑으로 끼지 않음. 편하게 짐 적재가능함.

뒷면 문이 완전히 열려서 차벽에 자석으로 붙음.

리미트버튼이 있어서 과속하지 않게 도와줌

레귤레이터 정해놓은 속도로 가게끔함 연비좋아짐

3인승인 시트가 내려와서 서비스테이블이 됨.

화물차내부에 10개의 화물바고리가 있어 화물이 흔들리지 않게 고정

서스펜션은 승용차보다 딱딱한 편임

의자도 서있는 편임

물결치듯한 느낌으로 운전됨

핸들조작감 굉장히 승용차처럼 예민함

핸들 각도도 승용차각도임

(핸들각도 버스및 화물차는 거의 누워있음)

브레이크도 밀리지 않고 돌지 않고 ABS도 잘듬

시속130km 150 160km까지도 감

승용차2배 정도의 높이지만 앞부분을

사선으로 디자인해서 공기저항 최저로 설계

장거리 운전피로도 낮음, 밴이라 풍절음 적음

짐이 실려있을때 더 주행안정감이 있음

도어가 270도로 돌아가서 자석으로 차벽에 붙음.

자동 밀림 방지시스템

300가지 다양한 모델과 옵션 을 선택할수 있음. 한국에선 가능할지 아직모름

 

 

 

 

 

 

 

자, 여기서부터는 실제 사진이 올라갑니다.
그리고 제가 실측한 르노마스터L의 적재함 사이즈입니다.

 

르노마스터L의 실측사이즈
실측한 사이즈입니다. 벽에 있는 스틸바의 깊이는 80MM정도입니다.

출입구 미닫이도어의 개구부 크기는 1,296MM입니다.

 

 

 

 

 

 

 

 

 

 

한국상륙한 르노마스터의 사진입니다.

직접 촬영한 사진과 하부사진은 타카페에서 퍼왔습니다. 문제시 삭제하겠습니다. 2019년1월 정보

 

천정에 구멍낼수 있는 홀이 있습니다.

 

 

 

 

 

 

 

정리

카운티나 레스타버스가 캠핑카로 쓸 내부길이 5,4m 나옵니다.

르노 마스터는 캠핑카공간 내부길이 3m

이니까 포터 시티밴의 경쟁자로

볼 수 있습니다. 포터시티밴이 내부 3m에 1.7m

나오니까 비슷합니다. 높이도 비슷하구요.

서스펜션이 승용차처럼 좋지는 않지만 화물차보다는 좋다고 하고

무엇보다 캐빈룸이 있어서 안정감을 높여주고 가격도 착합니다.

운전해서 시내주행하기 편하고 승용차로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전체길이 5m면 거의 SUV승용차입니다.

지상 주차라인에는 들어가지만

지상주차장 크기 2.5M X 5M

단점1 지하주차장은 못들어갑니다.

지하주차장 높이 2.2M 이하

단점 2 오토가 없다는 점입니다.

모두 6단 수동입니다.

포터 시티밴도 4륜은 수동입니다.

시동이 꺼졌다 켜졌다하는 연비절감 시동방식이고

실수로 시동꺼져도 자동으로 켜줘서

운전하기는 편하다고 합니다.

마스터 트럭으로 확장형(캡 컨버젼)

결합해도 견인능력 좋고 전륜구동이라

좋을것 같습니다.

여기까지 르노마스터밴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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