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캠핑카 자작정보,구입정보/캠핑카자작정보,구조변경방법

캠핑카에어컨의 끝장판..콤비에어컨탄생

by ant~ 2019. 10. 26.

예스알브이에서 콤비에어컨개발!!

유튜브 캠핑카채널 발췌

전세계 전무후무한 캠핑카 에어컨이 발명되었네요..(저는 본적없네요)

캠핑카에 발전기가 필요한 이유는 에어컨 때문이었는데요..

이 개발이 획기적인 이유는 엄청난 비용절약 때문입니다.

(인산철배터리 증량, 발전기탑재, 태양광등 1000만원이상 절약할수도? 있습니다.)

그동안 여름에 에어컨 때문에 어떻게 해도 전기가 모자라는 일이 발생되었죠..

그래서 다들 캠핑카구입이나 자작을 망설였구요..아!! 제가 그랬네요^^

한국사람은 보통사람들이 아님이 분명합니다.

어떻게 그런 창의적인 생각을 할수 있었을까요??

혁명에 가까운데요..

화물차에 설치된 냉동냉장 에어컨 볼때마다 저거다 싶었는데

예스알브이 제우스캠핑카에서 획기적인 에어컨을 개발했습니다.

 

 

 

방식은 이해하기 쉽습니다.

주행중에 운전석에 나오는 에어컨과 같은 콤프레샤를 하나 더 설치해서

뒤쪽 공간을 시원하게 할수 있습니다.

주행중에도 시간당 40A~60A까지 충전을 합니다.

주차중에는 시동꺼도 충전된 배터리로 AC콤프레샤와 인버터를 통해 캠핑카쪽 에어컨을 돌립니다.

콤비 에어컨 전기용량은 국내 벽걸이 에어컨과 비슷한 700~800W입니다.

(벽걸이 에어컨은 충격에 약해서 1~2년에 한번 비싼 부품을 갈아야 합니다. 뭔지는 잊어부렸네요^^)

(유럽 벨에어 에어컨은 1.1KW정도입니다.효율↓↓↓)

콤비에어컨은 480A 인산철배터리 기준으로 8~9시간 사용이 가능합니다.

(시간당 30A정도 듭니다.)

가장 좋은 장점은 배터리 용량 다 되도 시동걸면 사용이 가능하며 충전도 된다는 겁니다.(스트레스없음)

시동소음 시끄러운게 문제가 좀 될수 있는데 나가서 한바퀴 돌고 와야죠모^^

발전기 돌리면 못돌아 다닙니다^^ ㅋㅋ

그리고 주행시 축냉한 차가운 기운에 에어컨을 틀면 나온다.

상당히 효율적인것 같습니다. 축냉식 에어컨의 특징이라고 들었습니다.

유튜버 플라잉웨일님 사용기를 보니까.

이 더위에도 낮시간 1시간정도 운행하면 다음날까지 시원하게 사용한다고 합니다.

인산철용량 엄청 올릴 필요없고, 태양광 많이 올릴필요없고, 화물차용 에어컨이니까

그렇게 비싸지 않을겁니다. 진동에도 강하구요..

예스알브이 제우스캠핑카 말고도 다른 캠핑카 업체들도 많이 개발하셔서 장착하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소비자분들은 많이 알리시고 요구하세요..

그런데 캠핑카 자작을 할 저는 어떻게 장착을 할수 있을까요???

ㅠㅠ 예스알브이 사장님 살려주세요~개별장착 돈 받구 해주시면 안되요??

아니면 특허내서 파세요..ㅠㅠ

 

 

 

 

캠핑카에어컨방식에는 AC벽걸이에어컨, 천정DC에어컨, 창문형AC에어컨, 천정가스겸용에어컨등이 있습니다.

가격, 내구성면에서 100점을 받은 에어컨이 아직까지 없기에 이번 콤비에어컨의 출범에 기대를 가져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