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캠핑카 자작정보,구입정보/외국캠핑카사례

스페인의 자작밴을 소개합니다.

by ant~ 2019. 10. 24.

 

스페인에 젊은커플이 만든 자작밴입니다.

 

안녕하시죠..알로에입니다.

날씨가 화장하고 아름다워요..

오늘은 금요일 내일은 토요일

속초나 강릉으로 떠나고 싶네요..

 

유투브에서 꼭 알려드리고 싶은

자작밴이 있어서 소개해드려요..

 

 

 

한국에선 캠핑카전문회사들이 르노마스터밴으로 캠핑카를 만들고 있습니다.

내년에 캠핑카법이 개정되면 개인도 밴이나 화물차로 캠핑카를 만들수 있게 됩니다.

 

요즘 가장 많은 스타일인,

스타렉스캠핑카는 앉아서 생활하는 평상형이죠..

위 사진에선 서서 생활 할수 있는 높은 밴입니다.

서양에는 이런차가 많습니다.

그럼 내부를 구경해 보실까요~~

 

 

들어가자 마자 주방입니다.

 

 

 

위 사진은 목공다이인데요. 이친구들은 이게 필요없이 작업

가장 마음에 드는건 좁은 판재(널판지)로 모두

만들었다는 거에요.

목재판이 크면 목공다이가

없으면 제작이 어려운데 좁은 판재만 가지고

작업하게 되면 톱만 있으면 되니까 시간이 좀

걸려도 작업이 가능할것입니다.

스페인 카탈루니아 친구들이 좋은 아이디어를

줬네요.. 고마워요..

(위에 사진이 테이블톱이라고도

하고 목공다이라고 합니다)

텍스트 추가

변환형 침대

 

 

 

 

 

 

 

 

샤워용 수도

 

 

 

 

 

 

 

 

샤워할때 물튀지 않게 가림막설치

 

 

 

 

 

 

 

 

더울때는 외부샤워가 가능하게 했는데

문으로 가리고 커튼쳐서 물 안튀게

합니다. 한쪽은 건물이나 벽이라면

사방이 다 가려지겠네요.

수도빼기,, 자작인데 별걸 다했네요.

 

 

 

 

 

 

 

 

평상시에 소파가 침대로 변환

 

 

 

 

 

 

 

 

무엇보다 서서 생활 할수 있다는게 가장

큰 장점인것 같습니다.

스타렉스보면 가장 불편한점이 앉아서 뭐든

해야한다는 것인것 같습니다.

 

문짝이 널판지 여러장 붙인것이 보이죠..

 

 

 

 

 

 

 

대박..대우 전자렌지입니다.

반갑네요..

 

 

 

 

 

 

 

 

 

후드가 아이디어에요. 외부로 통기구를

안내고 필터로 정화하는 타입이래요.

차를 뚫는건 자작러에겐 부담이자나요.

 

 

 

 

 

 

 

 

필터식 환기팬

 

 

 

 

 

 

 

양념통 모두다 유리로 되어있네요.

 

 

 

 

 

 

 

 

소파아래 밧데리함

밧데리등의 함이 보이네요..

 

 

 

 

 

 

 

 

 

이동식변기가 들어있습니다.

유럽에 가보니 화장실이 오픈된곳이

정말 없어요. 꼭필요한 아이템인것 같아요.

 

 

 

 

 

 

 

 

소파 아래를 빼면 침대 받침대가 나옵니다.

 

 

 

 

 

 

 

 

중요!! 반복해서 말씀드리면 큰판재가 아니라서

재단대가 없어도 좋은 톱과 남자친구만(남편)

있다면 제작이 가능합니다. 전동드릴로

피스만 해도 문짝이 만들어 지니까요.

큰 판재로 낑낑대다가 허리 손목 나간사람

많습니다. 좁은 판재가 싸고 작업하기도 좋고

저도 이렇게 작업할까 합니다.

자동차는 곡면이 많아서 큰판재로 작업하려면

CNC도 있어야 하고 정밀하게 따내야 할때가

많습니다. 피스로 하면 일도 쉽구요.

 

 

 

 

 

 

 

 

미니책상 수납장

 

 

 

 

 

 

 

 

테이블 조립

 

 

 

 

 

 

 

 

컴퓨터와 티비대도 깔끔하게 잘 만들었네요.

침대 아래서 테이블이 나옵니다.

홈에다 끼우기만 하면 되게 만들었네요.

아이디어가 참 좋아요..

끼우니까 테이블이 되네요.

 

 

 

 

 

 

 

 

추워서 실내에서 씻어야 하거나

저처럼 여성분들은 안에서 씻는게 좋겠죠..

미니풀입니다. 물빠지는 구멍도 있네요.

 

 

 

 

 

 

 

 

좁은데 없는게 없습니다.

 

 

 

 

 

 

 

 

 

 

 

 

 

 

 

 

 

 

 

 

 

 

 

 

 

 

 

 

 

 

 

 

 

우리나라 사정에는 시티밴에 이렇게 만들어도

되겠습니다. 스타렉스는 뚜껑 올리는데

또 비용이 많이 들구요.

내년에는 화물차도 캠핑카로 구조변경이

될거같다고 하니까 차박하고 전기공부하면서

기다려 보겠습니다.

 

 

댓글